주식이야기

SK하이닉스 급등 - 신고가를 향해 한걸음, 인텔 인수가 신의한 수가 될수 있을까?

씨드플렉스 2020. 11. 17. 11:02

SK 하이닉스 반도체 관련주

[ 신고가 돌파를 향해 한걸음, 인텔 인수가 약이될것인가 독이될것인가? ]

 

SK하이닉스 단기 급등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나라 반도체 시장을 이끌어가는 sk 하이닉스의 주가가 급상승 하였습니다.

화이자, 모더나등의 제약회사들의 코로나 백신 개발 발표로 시장이 안정화 될것이라는 기대로 인해 전체적으로 주가가 상승한 면도 있지만 특히나 우리나라 시총 1, 2등을 차지하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급등은 주식시장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이 굉장히 클 수 밖에 없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10만원 근접

 


2020년 11월 16일자로 98.000원을 기록하며 10만원대를 바로 코앞에 두기도 할정도로 주가가 상승하여 코스피 지수도 2500을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이 시장에 기대를 불러오는 것은 전체적인 시장의 상승을 견인하기도 한다는 상징성을 갖고 있기도 하지만 반도체 업계의 특성상 매출 순환 사이클에 맞춰 매출액 상승을 기대하는 시기가 되었다는것을 의미하기도 하기 떄문입니다.

 

 

 

 

 

52주 최고가 근접으로 신고가 기대

 

52주 최고가가 106,000원 52주 최저가가 65,800원으로 현재가가 98,000원에 도달하면서 52주 최고가에 근접한 가격을 형성 하였습니다.

 

2020년 1월말부터 중국 춘천이후 코로나 19우려가 확산되어 지속적으로 하락한 주가가 6만원대에서 반등하여 현재는 전고점을 향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증권사별 목표주가의 수정도 이뤄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미중 무역갈등이 발생할때마다 시장의 불안정성이 강화되어 서버 DRAM가격의 하락우려가 언제든지 컬질수 있다는 불안요소는 존재합니다.

 

 

 

 

 

 

SK하이닉스 매출 분야

 

SK하이닉스의 Aoolication별 매출비중을 보면 DRAM과 NAND로 나눠서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pc. server, grapjics, consumer, mobile, usb, card &others, mobile, ssd 등의 비중은 아래의 그래프와 같습니다.

 

Mpbile DRAM + Mobile NAND

 

신규스마트폰 출시와 계절적 수요 회복에 적극대응하여 DRAM과 NAND모두 모바일 매출이 증가하였고,특히 중국지역의 수요회복이 매출회복에 주요한 요익이 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 사업분야

 

 

현재 SK하이닉스에서 운영하는 사업영역은 DRAM ( DDR4 SDRM, DDR3 SDRAM, Module, LPDDR4, LPDDR3,GDDR6 SDRM) , NAND ( UFS, eMMC, Raw NAND) SSD ( Enterprise SSD, Client SSD, SSD Consumer Site) CMOS Image Sensor) 등이 있습니다.

 

크게 DARM / NAND / MCP 로 나눠볼 수 있는데 데이터센터향 서버 DRAM과 SSD수요는 약세 지만 모바일,그래픽 신제품 수요가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SK하이닉스 연간 실적

 

SK하이닉스의 매출액은 18년 40조를 돌파하며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으나 2019년도에는 다소 하락하였으나 2020년도에는 어느정도 회복이 예상되고 있으며, 반도체 장비 교체 사이클에 맞추어 20201년, 2022년 매출은 개선이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0년 10월 인텔로부터 3D-NAND 사업을 인수하며 사업구조 개선에 대한 기대감과 투자위험에 대한 우려감이 공존하고 있지만, 시장전체적인 영향력 개선에 대한 기대가 조금더 큰 편입니다.

 

 

 

증권사별 SK하이닉스 목표주가

 

증권사별 목표주가를 보면 KB, 메리츠, 한화투자등에서는 sk하이닉스의 주가를 110,000원으로 매수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여전히 상승여력이 남아있으나 일부 증권사에서는 10만원대에 근접한 SK하이닉스의 주가를 반영해 일차 목표가에 달성했다고 보고 조금씩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는 12만원까지 목표주가를 상향조정 했는데 중국의 반도체 굴기를 힘입은 칭화유니그룹의 채권만기 상황지연시도 실패로 위험요소가 줄어들었다고 판단하기도 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 투자의견

 

4차산업시대의 핵심이 반도체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고, SK하이닉스가 우리나라 대표주자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제2의 삼성전자가 될 수 있을만한 가장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당연하게 꼽을 수 있기에 앞으로의 성장도 의심할 수 없지만,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인해 당분간은 숨고르기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에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단기적으로 급등한 주가가 어느정도 안정세를 보일떄에 접근해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